실습 중심 영양수업으로 식단 개선 유도...다양한 레시피 활용한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

이슈앤/ 서울시 성북구 장위석관보건지소가 지역 주민의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슬기로운 영양생활 영양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회차로 구성되어 두 달간 진행되며 전문 영양강사의 지도 아래 만성질환 및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강의, 주제별 식재료를 활용한 조리 시연, 미각 테스트, 간단한 실습과 시식 등 다채로운 활동이 함께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저염간장, 포두부월남쌈, 미나리톳밥, 깻잎말이 제육조림, 닭가슴살 포케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식 메뉴를 활용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 기수마다 새로운 레시피가 제공돼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슬기로운 영양생활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성북구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성북구정 소식지 성북소리를 통해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장위석관보건지소를 방문하거나 전화(02-2241-6252)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영양교육을 통해 먹거리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실습까지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강의가 아닌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실습 중심 수업으로 실질적인 식습관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슈앤 = 정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