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5 경기도 펫스타 개최

민동숙 기자 / 2025-09-17 11:24:46
반려마루 여주서 27~28일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고, 보고, 체험하는 종합 문화행사 진행
2025 경기도 펫스타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는 오는 27일부터 28일 반려마루 여주에서 2025 경기도 펫스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반려견놀이터, 스포츠운동장, 잔디마당 등 반려마루 여주 도민편익시설 준공 후 처음 열리는 대규모 반려동물 행사다.

올해 펫스타는 새로운 가족의 완성을 주제로 열리며 지난 2023년 또 하나의 가족, 2024년 새로운 가족의 탄생에 이어 반려동물을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해 가족을 완성한다는 의미와 도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반려마루가 완성됐다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았다.

펫스타에는 지난해 별도로 진행됐던 경기도지사배 반려견 스포츠대회와 반려동물 직업박람회가 함께 열려 보다 폭넓은 참여와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제2회 경기도지사배 전국 반려견 스포츠대회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청

반려견 스포츠대회는 총 460여 경기가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직업박람회는 기존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한 취업설명회에서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입시설명회를 포함해 그 대상을 확대했다. 

이밖에도 반려마루 여주·화성 보호 유기동물 입양 홍보, 반려동물 셀프 미용·예절교실, 전문가를 통한 반려동물 건강 상담, 반려동물 관련 참여 퀴즈프로그램과 반려용품 플리마켓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 누구나 반려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5 대한민국 반려동물 직업박람회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청

이번 행사가 열리는 반려마루는 단순한 보호시설의 기능을 넘어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펫스타 개최를 통해 경기 애니웰 비전을 실현하고 도민의 반려생활 만족도를 계속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장은 “펫스타는 반려마루 도민편익시설의 완성을 알리고 기존 동물보호에서 나아가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즐기는 새로운 동물복지 패러다임을 확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이 함께 참여해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동숙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