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치매극복 선도단체 추가 지정

문다정 기자 / 2025-08-26 11:19:16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치매환자 위한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기대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현판식/사진제공=태안군

이슈앤/ 태안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치매극복 선도단체를 추가 지정한다고 26일 밝혔다.

태안재가센터, 태안만세 사회적협동조합 총 2개소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신규 지정하고 25일 현판식을 개최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관내 치매 환자 및 가족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으로 기관·단체 구성원 전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할 경우 신청 및 승인을 거쳐 지정될 수 있다.

태안재가센터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방문요양 및 방문목욕 서비스를 제공하며 태안만세 사회적협동조합은 생활·의료·정서·문화적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종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 치매예방 및 관리 교육 참여, 치매 자원봉사활동 및 치매 인식개선 관련 활동 참여, 치매 관련 정보 제공 및 안내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치매 예방 및 대응에 철저를 기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태안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문다정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다정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