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16회 당진국화전시회 개최

이진수 기자 / 2025-10-23 11:10:13
국화 1만 3천여 점 전시, 농산물 판매 및 체험 운영
지난해 열린 제15회 당진국화전시회 전경/사진제공=당진시

이슈앤/ 충남 당진시는 오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합덕농촌테마공원에서 제16회 당진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화분재, 조형국, 다륜국, 대국, 소국, 화단국, 국산품종 등 7종 1만 3천여 점의 국화 작품이 가을 하늘 아래 향연을 벌인다. 

전시장 주변은 국화꽃이 수놓은 화단과 알록달록한 코스모스 포토존으로 꾸며져 관람객들은 가을의 낭만과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당진에서 생산된 사과·포도·표고버섯·고구마 등 제철 농산물의 홍보와 시식·판매를 진행해 농촌의 맛과 멋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열린 제15회 당진국화전시회 전경/사진제공=당진시

이와 함께 이끼 테라리움 만들기, 국화심기, 꽃소금 만들기, 연잎밥 만들기, 생태모자 만들기, 국화차 시음, 합덕제 옛이야기 기획전시, 유용미생물(EM) 배부 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농촌 체험, 원예 체험,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회는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11월 1일과 2일에는 충남도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우수농.특산물 홍보·판촉전도 연계 개최해 도내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접할 수 있다.

당진시 관계자는 “합덕농촌테마공원을 물들일 형형색색 국화꽃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깊어 가는 가을의 낭만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방문해 국화향 가득한 가을 정취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