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25 서울쇼핑페스타 개최

배정순 기자 / 2025-04-28 11:01:58
쇼핑·숙박·패션·문화·의료·식음료 등 7개 부문, 3,936개 매장 참여
C2C 글로벌 플리마켓을 5월 3일~5월 4일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실시
2025 서울쇼핑페스타 포스터/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이슈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내·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대규모 쇼핑관광 축제 「2025 서울쇼핑페스타(Seoul Shopping Festa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이번 페스타는 쇼핑·숙박·패션·문화·의료·식음료 등 7개 부문, 258개 사 3,936 개 매장이 참여하는 할인 행사로 서울 전역에서 풍성한 혜택과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참여업체 정보, 이벤트/프로모션 등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쇼핑페스타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e커머스 연계 기획전 (G마켓·Frip 등)을 통해 온라인 숙박/체험기회를 높일 수 있는 K- 관광상품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 소비자의 접근성을 강화한다.

주요 쇼핑객인 2030세대의 젊은 중화권.일본 및 동남아시아권 관광객을 타깃으로 SNS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체험단 운영 SNS 영상 콘텐츠 등재 등 서울쇼핑페스타의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올해는 행사 홍보대사로 국내외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을 모델로 기용해서 포스터, 영상, SNS를 통한 글로벌 팬덤 홍보를 진행한다.

지난 2024 서울쇼핑페스타 전통탈춤공연 진행모습/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아울러 작년보다 규모를 더욱 확대한 글로벌 C2C 플리마켓은 5월 3일~4일 이틀간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전통공연, 체험부스, 뽑기 이벤트, 서울와펜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운영하여 2025 서울쇼핑페스타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플리마켓 행사는 서울 거주 베트남, 네팔, 필리핀 등 다문화 커뮤니티가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5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홍대, 명동, 동대문 등 주요 외국인 밀집 상권에서 찾아가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축제 리플렛 배포, 현장 영수증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형 홍보를 진행한다. 

함경준 관광산업본부장은 “2025 서울쇼핑페스타는 서울의 쇼핑·문화·관광이 어우러진 복합축제로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실질적인 혜택과 색다른 경험을, 서울에는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라는 상생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슈앤 = 배정순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정순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