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 소나기 프로젝트 운영

이진수 기자 / 2025-07-11 11:00:49
소리·나눔·기쁨으로 이어지는 따뜻한 사내 소통 프로그램
소나기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사진제공=NH농협캐피탈

이슈앤/ NH농협캐피탈은 임직원 간 소통과 공감 확대를 위한 사내 캠페인 소나기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소나기는 소리·나눔·기쁨의 앞 글자를 딴 명칭으로 일상 속 작지만 따뜻한 변화를 통해 다정다감한 조직문화를 실천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소·나·기 프로젝트는 무더위 속 소나기와 같이 임직원들의 심리적 여유를 찾고 구성원들의 정서적 환기와 감성적 교류를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데 목적이 있다.

소·나·기 각각의 키워드는 다음과 같은 활동으로 구현된다.

소리(한시의 소리)는 매주 월·수·금 오후 1시에 송출되는 리부트 방송을 통해 구현된다. 

구성원들이 점심시간 이후 다시 업무를 시작하는 시점에 맞춰 음악, 격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전해 심리적 전환을 돕고 오후 일과를 기분 좋게 환기한다.

나눔(도서를 나눔)은 본사에 마련된 책장을 통해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도서를 기부하고 대여하면서 독서 후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책을 매개로 한 정서적 교류와 대화가 이어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기쁨(퇴근의 기쁨)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가정의 날에 울려 퍼지는 퇴근송으로 표현된다. 

하루의 마무리를 기분 좋게 전하며 구성원들이 조금 더 여유롭게 퇴근을 준비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다.

NH농협캐피탈 장종환 대표이사는 “소나기 프로젝트는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사내 소통의 흐름을 만들기 위한 실천적 시도”라며 “앞으로도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정서적으로 연결되고 배려받는 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