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생활 속 불편‧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정웅 기자 / 2025-04-07 10:53:52
복지, 일자리‧경제, 생활 규제 등 다양한 분야 아이디어 모집
채택된 아이디어는 구 조례 개정 및 상위기관 건의…실질적인 개선 추진
생활 속 불편‧규제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영등포구

이슈앤/ 서울시 영등포구가 일상 속 불편과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민복지, 일자리·경제, 생활 규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생활에 불편을 주는 요소나 법령‧조례상 과도한 규제를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구민뿐만 아니라 구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서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으며 구 홈페이지 구민참여-구민제안 게시판, 국민생각함, 전자우편 또는 동 주민센터 방문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구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적용범위, 계속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심사한 후 금‧은‧동‧장려상의 창안등급을 선정한다. 

결과에 따라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 장려상 20만 원의 부상금을 지급하며, 우수 제안이 없을 경우 포상 인원과 부상금은 조정될 수 있다.

특히 채택된 우수 제안은 구 조례, 규칙, 행정절차 등에 적극 반영하고 상위 및 관련 기관에도 건의하여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규제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구민제안 게시판 공지사항 또는 구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규제 개선과 신규 정책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