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치매극복주간 행사 성료

문다정 기자 / 2025-10-01 10:40:24
치매 인식 개선 위한 다양한 체험 진행
치매극복주간 행사 전경/사진제공=당진시

이슈앤/ 당진시보건소는 제1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9월 17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 치매극복주간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치매극복주간은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치매 예방법 중 하나인 걷기를 격려하기 위해 걷쥬와 함께하는 치매 극복 비대면 걷기 챌린지 운영, 치매극복선도단체 당진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사랑을 전달하는 치매환자 가정방문 봉사활동 등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했다.

치매극복주간 행사 전경/사진제공=당진시

특히 9월 27일 삼선산수목원에서 진행한 함께 사는 세상 치매 극복 홍보부스에서는 치매바로알기 퀴즈, 인지강화 만들기 체험, 치매환자 작품 전시회 등 참여자들이 치매와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여자는 “치매극복주간 행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치매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됐다”고 말하며 만족함을 표했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주간 행사가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함께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사회에 한 걸음 다가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슈앤 = 문다정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다정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