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우수 공공건축물 선정 투표 진행

전정웅 기자 / 2025-03-13 10:43:46
온·오프라인 투표 21일까지 진행
우수 건축물 설계자에게 공공건축물 설계시 수의계약 우선권 1회 부여
우수 공공건축물 선정 포스터 안내문/사진제공=중구

이슈앤/ 서울시 중구가 오는 21일까지 지난해 준공된 공공건축물 중에서 우수 공공건축물을 선정하는 투표를 진행한다. 

심사 대상은 2024년 준공된 공공건축물로 13개가 후보에 올랐으며 분야도 다양하다. 

역사·문화시설, 복지·교육시설, 주민편의 시설 등 각 시설은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우수 공공건축물 선정은 주민들이 직접 온라인과 현장 투표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투표는 설문조사 홈페이지에서 현장 투표는는 후보 건축물에 비치된 서면 설문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후보 건축물 중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3곳을 선택하면 된다.

최종 점수는 주민 투표(70%)와 중구청 직원 투표(30%)를 합산해 결정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2개 건축물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게 된다.

우수 공공건축물로 선정된 건축물의 설계자와 시공자에게는 상패와 상장이 수여되며 특히 설계자에게는 향후 수의계약 대상 공공건축물 설계시 계약 우선권 1회 혜택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4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공공건축물은 주민들이 소통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일상을 채우는 의미있는 공간”이라며 “이번 투표를 통해 주민들의 생각을 듣고 중구의 공공건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