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5 청주 미래유산 사진 공모전 개최

이진수 기자 / 2025-10-20 10:36:06
청주 미래유산 39건 배경으로 한 인물 뒷모습 사진, 이메일 접수
2025 청주 미래유산 사진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청주시

이슈앤/ 충북 청주시는 21일부터 오는 11월 14일까지 청주 미래유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래유산이란 근현대 청주를 배경으로 다수 시민이 체험하거나 기억하는 사건, 인물 또는 이야기가 담긴 유・무형의 것으로 국가유산과 달리 규제나 지원 없이 소중한 가치를 소유자가 스스로 보호해 나가는 제도다. 

올해 선정한 꽃다리 청남교, 지역 음식 짜글이, 장암동 연꽃방죽 등을 포함해 시는 총 39건의 미래유산을 지정한 바 있으며 이번 공모전은 청주의 미래유산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청주 미래유산을 즐기는 인물의 뒷모습을 담은 사진 작품을 촬영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단, 청주 방문 기회를 높이고자 촬영 일은 공모전 공고일인 10월 21일 이후여야 한다.

1인 2점씩 제출할 수 있으며, 시상은 1작품에 한해 진행한다. 

4개 부문 16명(최우수 1, 우수 2, 장려 3, 입선 10)을 선정하며 시상금은 총 390만 원으로 차등 지급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국민은 사진과 참가신청서를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eesuri@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작품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및 SNS 등 온라인 홍보, 청주 미래유산 전시회 등에 활용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시민의 공통된 기억과 감성이 담긴, 과거와 미래를 잇는 청주 미래유산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100년 후의 보물이 될 청주 미래유산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