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취‧창업 희망 여성 대상 2개 교육과정 운영

전정웅 기자 / 2025-03-10 10:23:19
캐릭터 비즈니스 전문가, 온라인 창업 및 마케팅
생성형 AI 활용 과정으로 시대적 요구 반영
직업교육 훈련과정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도봉구

이슈앤/ 서울시 도봉구가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해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직업교육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에 운영하는 과정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캐릭터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온라인 창업 및 마케팅 총 2개다.

각 과정당 20명을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한다.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도봉여성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구직자 외에도 연소득 4,800만 원 이하의 재직 여성 근로자와 연매출 1억 5,000만 원 미만의 자영업자도 신청 가능하다.

과정별 신청 기간, 면접일, 합격자 발표, 개강일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여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80% 이상 출석한 참여자에게는 참여 촉진 수당이 지급되며 참여 촉진 수당은 참여자당 최대 30만 원까지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여성의 취업 및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 특성을 고려해 이번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기획했다"며 "지역 내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기업체와 협력해 경력 단절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