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년 캐릭터와 청년정책 네이밍 공모전 개최

전정웅 기자 / 2025-03-10 10:16:13
1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접수
총 8건 시상, 시상금 총 175만 원
청년 캐릭터와 청년정책 네이밍 공모전/사진제공=은평구

이슈앤/ 서울시 은평구는 청년 친화적인 정책 이름짓기로 정책의 접근성을 높이고 청년 캐릭터 사용으로 친근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청년캐릭터 및 청년정책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청년의 상상, 은평을 물들이다를 주제로 은평구 청년을 상징하는 캐릭터 디자인과 은평 청년정책의 정체성을 알기 쉽게 잘 표현한 공감되는 청년정책 네이밍을 공모한다. 

은평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19세부터 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0일부터 오는 4월 4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은평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서약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1인 또는 한 팀이 최대 1점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응모작은 별도의 심사계획에 따라 예비 심사에서 형식의 적절성 등을 검토하고 내·외부 위원 심사와 주민투표를 통해 청년캐릭터 3명, 청년정책 네이밍 5명으로 총 8명을 선정한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대중성, 창의성, 활용성을 모두 고려하며선정자에게는 총 175만 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청년캐릭터 시상 내용과 시상금은 ▲최우수 1건, 70만 원 ▲우수 1건, 30만 원 ▲장려 1건, 10만 원이고, 청년정책 네이밍 시상 내용과 시상금은 ▲최우수 1건, 40만 원 ▲우수 1건, 10만 원 ▲장려 3건, 각 5만 원이다. 

선정 발표는 다음달 말 진행되며 선정된 캐릭터와 네이밍은 청년정책 홍보와 굿즈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은평구 청장년희망과 전화(02-351-6873)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 청년 캐릭터와 네이밍 공모로 청년정책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청년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참여 기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