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쇼핑, 2025년 제1차 우수 특산물 신규 모집

전정웅 기자 / 2025-03-04 10:00:34
신규 지역 특산물 및 우수상품 모집 4일부터 31일까지 접수
2025년 제1차 우수 특산물 신규 모집 공고 포스터/사진제공=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슈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우체국쇼핑이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지역 특산물 및 우수상품 발굴을 위한 제1차 우수 특산물 신규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국내산 농·수·축산물 생산자, 국내산을 주원료로 제조한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사업자, 수공예품을 제조하는 사업자이며,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 후 1년이 경과한 사업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상품은 국내산 1차 농·수·축산물 및 국내산을 주원료로 제조하는 가공식품이며 품질 관련 정부공인인증을 획득하고 우체국 소포우편 취급이 가능한 상품이어야 한다. 

신청서와 관련 제출 서류는 우체국쇼핑몰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홈페이지 특산물 신규 상품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 절차는 1차 서류심사, 2차 생산 현장 점검, 3차 품질검사 및 최종 선정심사 단계로 진행된다. 

상반기에 품질확인이 어려운 사과, 배 등 계절상품은 하반기 모집 때 신청이 가능하며 특히 올해는 특산물 입점 기회 확대와 매출 향상을 위해 신규 모집을 4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송관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은 "올해는 지역 우수 특산물이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신규 모집을 4회로 확대하여 진행하는 만큼 지역 생산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우체국쇼핑이 품질을 보장하는 신규 특산물을 고객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