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25 행복용산 생활가이드 발간

문다정 기자 / 2025-08-01 09:40:00
유용한 핵심 정보 한눈에...영문판 별도 제작
2025 행복용산 생활가이드(오른쪽), 영문판(가운데), 웰컴카드(왼쪽)/사진제공=용산구

이슈앤/ 서울시 용산구는 1일 2025 행복용산 생활가이드 책자 1,000부 및 영문판 100부를 발간·배포했으며 전용 홈페이지도 함께 개설·공개했다.

3년마다 제작하는 생활가이드는 누구나 용산구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게 제작한 종합 안내서다.

올해는 수요자 관점에서 필요하고 관심을 가질만한 내용을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전입 웰컴카드 1만부를 신규 제작했다.

올해 새로 도입한 웰컴카드는 생활가이드 홈페이지 QR코드, 구청장 환영 인사, 용산구 홍보매체 안내 등 유익한 정보를 쉽게 활용하도록 구성했다.

생활가이드는 용산 즐기기, 용산 함께 살기, 용산 더 알기 3가지로 구성됐다.

책자 내용은 모바일과 컴퓨터에서도 확인 가능하도록 홈페이지로도 구현했으며 용산구 홈페이지 또는 웰컴카드 내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책자와 웰컴카드는 동주민센터, 도서관 등 배부·비치하며 외국인 주민을 위한 영문판도 별도 제작해 외국인 밀집 지역, 글로벌빌리지센터 등에 배포한다.

박희영 구청장은 "기존 주민 모두에게도 유용한 안내서가 되어 용산 생활의 즐거움과 여유, 편안함을 만끽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슈앤 = 문다정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다정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