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장하성 기자 / 2025-10-10 09:34:20
건축·역사·뇌과학·문학 등 다채롭게 구성, 평생학습포털서 강좌별 300명 선착순 접수
양천지식 브런치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양천구

이슈앤/ 서울시 양천구는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강연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건축, 역사, 디자인, 뇌과학, 문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24일부터 12월 5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는 ▲좋은 삶을 위한 디자인 탐험 ▲어떤 생각으로 어디를 보아야 하는가? 우리의 역사와 도시! 역사를 다시 읽다 ▲몰입, 두뇌를 발달시키는 창의성 교육 ▲신화가 말하는 인간과 자연 ▲어울려 사는 도시 풍경 이야기 ▲AI시대, 질문하는 힘! 문해력 ▲마음 근육 단련, 마인드폴니스(Mindfulness) 등 7개 강좌로 구성됐다.

지난해 양천 지식 브런치 강의 모습/사진제공=양천구

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회차별 300명 정원으로 90분간 운영되며 양천구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는 이번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지식을 나누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기재 구청장은 “서울대와 함께하는 고품격 평생학습 특강에 많은 구민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평생학습은 삶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인 만큼 그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장하성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하성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