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장애인체육회 -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배정순 기자 / 2024-12-16 09:38:52
고양특례시 장애인을 위한 가치 발전 및 디지털 인프라·교육기회 제공
장애인 체육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교류 발판 마련
고양특례시장애인체육회와 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업무협약식=고양특례시장애인체윤회 제공

이슈앤/ 13일 고양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동환)와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단장 김종상)이 장애인 체육인들의 디지털 격차해소 및 디지털 인프라·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체육 발전에 디지털 분야 가치를 더하고 양 기관의 호의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주요 협약 사항은 4차산업 시대에 대비해 고양시 장애인을 위한 가치 발전과 디지털 인프라 및 교육기회 제공, 고양시 장애인 체육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교류 발판 마련 등이다.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은 고양시장애인체육회 임직원 및 관내 장애인 체육인들을 대상으로 “고양앵커드론센터”시설 탐방 및 드론 조종 체험 등을 진행하였다.

K-하이테크플랫폼 지원단 김종상 단장은 “작년(2023년)에 고양시 관내 중학교 24개교, 1,862명을 대상으로 드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데 이어 올해는 고양시 특성화고와 고양청소년 수련관 방과후 학생 대상 드론체험, 또 이번에 고양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장애인 체육인의 디지털 역량지원과 격차해소에 첫발을 내딛게 되어 매우 만족한다”고 전했다.

고양시장애인체육회 장영동 사무국장은“첨단기술분야의 신규종목 체험 및 진입을 위한 열린 훈련장 확보가 시급한 실정이다. 

특히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장애인 체육인들의 진입장벽을 허무는 다양한 시도와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드론 축구팀, 드론 농구팀 등 에듀테크를 뛰어넘어 현장의 전문 체육인으로 육성되는데 일조 되기를 열망한다”고 밝혔다.

[이슈앤 = 배정순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정순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