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일자리 박람회 더! 잡다(Job多) 개최

문다정 기자 / 2025-09-19 09:33:59
미취업 청년 위한 2025년 채용트랜드 및 실전대응 팁 등 취업특강 마련
1:1 상담, 이력서 사진촬영,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일자리 박람회 더! 잡다(Job多)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양천구

이슈앤/ 서울시 양천구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2일 해누리타운에서 일자리 박람회 더! 잡다(Job多)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현장 면접, 실전 취업 특강, 1:1 맞춤 상담,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구직자에게 더욱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20개 기업이 참여하는 현장 면접에서는 사무직, 영업, 판매관리, 물류, 상담 등 다양한 직종의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구직자 면접을 통해 현장에서 채용을 결정한다. 

지난 4월에 개최된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총 267명이 면접에 참여해 31명이 현장에서 채용되고, 92명이 2차 면접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구는 현장채용이 이루어지지 않은 면접 참여자에 대해서도 구직 정보 제공 및 일자리 연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청년을 대상으로 한 실전 취업 특강도 마련되며 유튜브 채널 취·날·드(취업의 날개를 되어 드리는) 운영자가 강연자로 나서 2025년 채용 트렌드, AI 기반 면접 전략, 실전 대응 팁 등에 대해 청년 눈높이에 맞춰 쉽고 유쾌하게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2025 상반기 일자리 박람회 현장/사진제공=양천구

또한 전문직업상담사가 1:1 맞춤형 취업상담을 제공하는 상담 부스와 고용지원 기관이 참여하는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남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등 구직자가 꼭 알아야 할 고용안정 및 직업능력개발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서부여성발전센터는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등 구직자의 취업 실전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양천구 일자리박람회는 취업 정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기재 구청장은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만나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고용 안정과 삶의 활력 회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문다정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다정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