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문화복지타운 명칭 공모전 '관악더행복마루' 선정

문다정 기자 / 2025-08-06 09:28:58
우수상 4명, 장려상 3명 선정 및 상품 지급...네이밍 활용한 통합 브랜딩과 시설 홍보 추진
관악더행복마루 조감도/사진제공=관악구

이슈앤/ 서울시 관악구는 관악문화복지타운 명칭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관악더행복마루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 7월 관악구 거주자 및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명칭 공모전에는 196건이 접수됐다.

내·외부 직원과 관계자가 참여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응모작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심사 후 최종 선정된 관악더행복마루는 관악이라는 지역명을 기반으로 더 행복한 삶을 위한 중심 공간,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따뜻한 공동체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마루는 전통적으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중심 공간을 의미하는 곳으로 문화와 복지의 가치를 함께 품은 상징적인 이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악구는 기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나눠 선정한다는 계획을 변경해 우수상 인원을 2명에서 4명으로 확대했고 장려상은 기존 계획대로 3명을 선정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고 최종 선정된 관악더행복마루 네이밍을 활용한 통합 브랜딩과 다양한 시설 홍보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최종 선정된 관악더행복마루가 구민의 문화·복지·체육시설의 중심 공간으로서의 따뜻한 정체성을 잘 담아낼 수 있는 이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슈앤 = 문다정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다정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