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지역경제 살리는 골목 축제 개최

이진수 기자 / 2025-10-24 09:28:38
강서수산시장, 가을바다 미식축제
공항동 연합 골목형상점가, 맛과 만남 공항동 골목 여행 축제
가을바다 미식축제 포스터/사진제공=강서구

이슈앤/ 서울시 강서구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서수산시장과 공항동 연합 골목형상점가 두 곳에서 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강서수산시장에서는 가을바다 미식축제가 24일과 25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열린다. 

서울 서남권 최대의 수산시장인 강서수산시장에서는 반짝 경매, 무게 맞추기, 도심 속 바다야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반짝 경매는 가을 제철 수산물인 활꽃게, 오징어, 전어회, 민물 장어 등을 경매로 시세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무게 맞추기 이벤트는 무작위로 선택된 수산물 무게를 맞혀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야외 취식 존인 도심 속 바다야장에서는 상인들이 준비한 수산물과 푸드트럭에서 조개구이, 전어구이, 각종 회 등의 음식을 구매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다.

맛과 만남, 공항동 골목 여행 축제/사진제공=강서구

또한 공항동 연합 골목형상점가에서는 맛과 만남, 공항동 골목 여행 축제가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송정역 일대의 3개 공항동 골목형상점가가 함께하는 이번 축제는 208개 점포가 참여하며 주민 참여 공연, 체험 부스, 먹거리장터 등을 운영한다.

공항동 주민센터 앞에서는 오후 12시부터 태권도, 가야금 병창, 한국무용 등 주민들의 오랜 실력을 선보이는 공연이 펼쳐진다.

인근 상인들은 고추장, 전통주, 한지 브로치 제작 등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모둠전, 홍어 무침, 국수 등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장터도 마련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지역경제를 살리고 골목의 매력을 되찾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골목상권이 활기를 띠고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찾는 매력적인 곳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