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농기계종합교육장 개장

장하성 기자 / 2025-09-08 08:55:23
귀농귀촌인과 여성 농업인, 초보 농업인 등의 실질적 역량 강화 기대
농기계종합교육장 개장식 모습/사진제공=태안군

이슈앤/ 충남 태안군은 5일 태안군농업기술센터 내에서 군 가세로 군수 및 태안군 관계자, 군 의장, 지역 농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해 태안군 농기계종합교육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사업 경과보고에 이어 시설 관람과 농기계 실습 시연 등이 진행됐다.

농기계종합교육장은 귀농·귀촌인과 여성 농업인 및 초보 농업인의 농작업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공간으로 센터 내 1,980㎡ 면적의 부지에 1,380㎡ 규모로 조성됐다.

교육생 대기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비가림 시설도 마련돼 날씨와 관계 없이 안정적인 농기계 실습 교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군은 총 사업비 15억 원(국비 50%, 군비 50%)을 들여 지난해 1월부터 교육장 조성 사업에 돌입해 지난달 준공의 결실을 맺었다.

농기계종합교육장 개장식 모습/사진제공=태안군

정식 개장에 앞서 지난달부터 농업인 및 예비 농업인 100명을 대상으로 관리기·트랙터·굴착기 등 농기계 활용실습, 소형농기계 정비 및 수리교육, 농기계 보건안전 교육을 진행하는 등 발 빠른 활용에 나서고 있다.

군은 해당 시설이 초보 농업인들의 농작업 적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확보해 지역 농업의 생산성 증대를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다.

태안군 관계자는 “농기계종합교육장은 농업인의 실질적인 역량 향상과 함께 안전한 농기계 활용 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는 최신 교육 환경을 적극 활용해 양질의 농기계 활용 교육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장하성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하성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