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암2동, ‘칠팔구순 장수사진’ 무료 촬영 진행

배정순

| 2024-06-27 14:42:37

관내 독거 어르신 45분 무료 촬영

 

 

▲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에서 칠, 팔, 구순 사진 무료 제작/사진제공=은평구

 

이슈앤/ 서울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2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24일 칠팔구순을 맞이하는 관내 독거 어르신 45분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무료 촬영해 드렸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촬영은 올해 ‘더 좋은 은평’ 사업에 ‘함께해효(孝) 칠팔구순‘ 사업이 선정돼 추진 됐다. 응암2동에 거주하는 칠팔구순을 맞으시는 독거어르신 45분에 장수사진 무료 촬영과 더불어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떡과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어르신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시 착용한 한복은 은평구 진관동 은평한옥마을 내에 있는 너나들이센터에서 대여해 주셨다. 촬영한 장수사진은 액자로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각각 전달한다.

이날 사업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 “사진관에 가서 장수사진을 찍으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아 생각지도 못했다”며 “한복까지 빌려주시고, 무료로 촬영도 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송지연 응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내 칠팔구순을 맞는 독거어르신들의 생신을 같이 축하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박경호 응암2동장은 "사회적 고립 위험이 있는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지원하고 고독사와 복지 사각지대를 예방하는 사업을 꾸준히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