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국가보훈부, 업무협약 체결

민동숙 기자

mimoro2429@naver.com | 2025-08-06 13:35:39

독립유공자 생계비 지원, 국가보훈부 기부플랫폼 홍보, 최고 연 8.15% 특판적금 출시
국가유공자 지원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 기념사진/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이슈앤/ 우리금융그룹은 국가보훈부와 5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국가유공자 지원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금융그룹은 독립유공자를 위한 생계비 지원, 모두의 보훈드림 공동홍보, 광복 80주년 기념 특판 상품 출시 등 공익사업을 실시한다.

생계비 지원은 독립유공자와 가족에게 인당 100만 원 한도 내에서 건강, 생활, 여가 등 복지 및 생계비를 지원한다.

또한 기부 온라인 플랫폼 모두의 보훈드림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광복 80주년 기념 월납입 한도 30만 원, 최고금리 8.15%의 우리 광복 80주년 적금을 선착순 10만 좌로 출시하며 고객이 우리 광복 80주년 적금에 가입하면 우리은행이 계좌당 815월씩 기부한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유공자 예우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매년 광복절마다 국가보훈부와 함께 사회공헌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