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9~24세 아동‧청소년 신청 가능
1년간 정책의제 발굴하고 제안하는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활동제10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강동구
이슈앤/ 서울시 강동구는 오는 31일까지 강동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0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24세 이하 아동‧청소년으로 총 50명 이내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등기우편, 방문,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1월 5일 강동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1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제9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사진제공=강동구
제10대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내년 10월까지 1년간 아동 권리 향상을 위한 아동‧청소년 정책의제 발굴‧제안, 청소년 참여예산제 심의‧의결, 청소년축제 기획‧운영 및 기타 축제 개최 시 홍보부스 참여, 아동‧청소년 관련 워크숍, 캠프, 토론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의원 활동에 도움을 줄 자문지원단도 함께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24세 이하 대학생 또는 예비대학생으로 청소년의회 활동에 관심이 있고 아동‧청소년과 원활한 교류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수희 구청장은 “강동구 아동‧청소년이 직접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논의하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관심 있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